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전문 장례지도사와 직접 상담도 가능
이번에 공단이 개발·보급하는 ‘장사정보 종합안내 앱(APP)’을 이용하면 장례식장, 화장장, 봉안당, 공원묘지 등 다양한 장사시설 이용 방법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바로 콜 기능을 이용해 전문 장례지도사와 직접 상담도 할 수 있다.
앱(APP)은 앱 스토어에서 ‘부산영락·추모공원’ 또는 ‘장사정보 종합안내’로 검색해서 무료로 설치하면 된다.
장례용품 가격, 빈소 이용현황, 화장 예약현황, 고인위치 검색 등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봉안당 연장신청 및 사용료 납부, 시설이용 신청자 정보변경 등의 장사업무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친환경 새 조화 소개, 장례절차 등 올바른 장사문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영락공원과 추모공원 곳곳에는 ‘장사정보 무인안내기’를 설치해 바로바로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호국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에 개발된 ‘장사정보 종합안내 앱(App)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어렵게 생각하던 장사시설 이용절차, 장례용품 가격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장사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