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제1기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사진은 자료화면.
[일요신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옛 부산경남경마공원)이 지역 마(馬)문화 활성화에 힘을 더할 ‘제1기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렛츠런파크 온라인 서포터즈는 부산·경남지역을 중심으로 승마·경마 등 말산업을 체험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일반인 홍보대사를 말한다.
서포터즈 모집은 다양한 방법의 소통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한국의 마문화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에 소개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서포터즈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 위촉장과 경마공원 무료 출입증 ▲ 제주 경주마 목장 등 말산업 현장 견학 ▲ 경마공원 홍보매체 기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고, 연말엔 우수회원을 선발해 시상할 방침이다.
6월 3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해 15명 정도를 서포터즈로 선정할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내년 5월까지 1년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적성한 후 이메일(supporter@kr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발대식은 6월 14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