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목표, ‘도약의 새 시대 큰 창원’
창원시는 시정목표를 안상수 시장이 선거기간 내내 강조했던 ‘더 큰 창원’으로 도약해 새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담아 ‘도약의 새 시대 큰 창원’으로 정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더 큰 창원으로 도약하기를 바라는 시민의 간절한 열망과 신념을 하나로 모아 안정의 토대 위에 변화와 발전이 역동하는 ‘도약의 새 시대’를 열고, 그 결실을 시민 모두가 누리자는 것”이라고 선정 배경과 그 의미를 설명했다.
아울러 시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정의 중점운영 방향이 될 4대 시정방침은 ▲‘청렴과 헌신’ ▲‘경제 활성화’ ▲‘지역 균형 발전’ ▲‘일류 교육과 문화’로 선정했다.
‘4대 시정방침’의 ‘청렴과 헌신’은 공익을 실현하고 시민과 사회를 위하여 묵묵히 일하는 ‘멸사봉공’의 공무원 정신을 고취하자는 뜻이며, ‘경제 활성화’는 기업 투자를 되살리고 건전한 민간 소비를 유도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만들어 ‘제2의 경제도약’을 실현하자는 목표를 담고 있다.
‘지역 균형 발전’은 지역 격차를 줄임으로써 지역 간 갈등을 해소하고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공고히 함을 의미하며, ‘일류 교육과 문화’는 교육 인프라와 문화향유 만족도를 세계일류 수준까지 높여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삶의 남다른 가치를 창조하자는 내용이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