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가 창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2기 창원시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2일 시청 제4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일요신문] 창원시가 창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2기 창원시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2일 시청 제4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창원시 블로그 기자단으로 선정된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식과 함께 창원시 소셜미디어 소개,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 블로그 및 SNS 활동 시 유의사항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창원시 블로그 기자단은 창원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은 블로그 및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받아 모집했다.
창원시 블로그 기자단은 앞으로 창원의 아름다움과 즐거움,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SNS를 통해 창원시에 대한 홍보 확산과 소통을 원활히 해 창의적인 생활정보형 콘텐츠 생산을 수행하게 된다.
창원시는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통해 그동안 행정의 시각에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해오던 관행에서 탈피, 기자단이 새로운 시각으로 창원의 아름다움과 즐거움, 자랑거리 등을 발굴하여 널리 홍보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황진용 창원시 공보관은 인사말을 통해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상의 ‘창원시 홍보대사’인 만큼 창원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역할을 해달라”면서 “블로그 및 SNS 등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창원을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