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對 일본마케팅 전략 점검 및 대응방안’ 주제
최근 일본의 항만법 개정에 따른 ‘국제 컨테이너 전략항만 정책’이 강화되는 등 급변하는 동북아지역의 해운항만 동향을 분석하고 부산항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세미나는 부산항만공사가 그 동안 부산항을 동북아시아 환적중심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해 총력을 쏟아 온 정책의 연장선에서 개최된다.
최근 컨테이너선 대형화, 글로벌 선사 중심의 기간항로 재편 등 동북아 지역의 급변하는 해운항만환경을 점검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 개최는 중국·미국과 함께 우리나라의 3대 교역국 중 하나인 일본과 보다 긴밀한 항만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지역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내부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항만공사 임기택 사장은 “특이번 세미나에서 일본기업과 협업을 통해 부산항 신항의 배후단지 활성화 및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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