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단체와 생태관광 지역협의체 구성···지역 주도 생태관광 활성화에 기여
자연환경 보전과 이용이 조화된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위해서다.
이를 관련해 청은 경상남도교육청, 거제시, 산청군, 국립공원관리공단(지리산, 한려해상 동부), (사)한국생태관광협회, (주)새부산관광, 자연생태우수마을(거제 다대마을, 산청 얼레지피는마을) 등이 참여하는 생태관광 지역협의체를 구성했다.
청은 이들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여름방학 기간 동안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주)새부산관광이 주관해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관광’을 주제로 관내 국립공원관리공단 생태탐방과 거제·산청지역 자연생태 우수마을에서 마을 특화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는 ‘1박2일 한정지원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자연환경 해설사 등 현지 전문가의 생생한 설명을 통해, 각 지역의 생태·환경 및 지역 문화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생태관광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유역환경청 자연환경과(055-211-1634)로 문의하거나 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ndg) 또는 새부산관광 홈페이지(www.saepusan.co.kr)를 참고하면 된다.
또, 생태탐방 바우처 운영을 통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생태우수지역을 무료로 탐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당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낙동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 자연자원에 대한 주민의 자긍심과 보전의지를 고취시켜 지속 가능한 지역 주도 생태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