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진주아카데미는 급변하는 대입전형으로 인한 혼란을 줄이고 학생들의 수시전형에 대비하기 위해 수시상담 및 설명회를 지난 16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개최했다.<사진>
학생들에게 수시를 대비한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 상담교사 20여명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수시설명회와 2부 1:1 맞춤식 상담형식으로 이뤄졌다.
1부 수시설명회는 허용회 EBS 대표강사가 2015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전형 요소별 대비전략을 중심으로 각 대학별 입시동향 분석 및 수험생 유의사항을 강의했다.
허용회 강사는 “대학입시 공부를 위해서는 대입제도의 주요변화에 따른 모집 시기별 대비전략과 수능영역별 학습전략 등 수능체제에 맞춘 학습방법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주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실시된 상담교사와 학생 간 1:1상담은 오후 12시 30분부터 6시까지 미리 상담 자료를 제출한 200여명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교사들은 1:1상담을 위해 미리 제출한 자기소개서, 생활기록부 등 자료들을 면밀히 분석해 학생이 지망하는 대학 및 계열별 맞춤식 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진주아카데미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전형요소별 대비전략 및 수능최저학력기준 등을 요약 수록한 대입 수시상담 및 설명회 자료집을 제작 배부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