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각 방송사마다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속 극적인 외모 변신이 연일 화제다.
그 중 OBS ‘닥터&스타(닥터앤스타)’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루던 기존의 메이크오버 프로그램과 달리 중년 스타의 외모와 건강에 대한 고민을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과 함께 1:1 매칭 시스템으로 해결하는 힐링프로그램으로 인기다.
지난 주말 방송에는 원조 섹시여배우 유혜리가 출연해 어렸을 때 사고로 이마가 함몰되어 이에 대한 콤플렉스로 사극출연을 할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
‘닥터&스타’에서는 배우 유혜리의 콤플렉스 극복을 위해 시너지성형외과에 방문하여 뷰티주치의 정경인 원장을 만났다.
정경인 원장(시너지성형외과)은 “유혜리씨의 경우 이마가 부분적으로 함몰되어 좌우가 비대칭으로 보일 수 있는데 정면에서 보았을 때 한쪽만 눈썹이 살짝 내려앉은 듯 보이며, 함몰된 이마 부분 또한 매끄럽지 않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마 비대칭 개선을 위해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술을 선택했는데, 한쪽 눈썹부분에 집중되었던 지방량을 가볍게 흡입한 후 함몰된 이마 부분의 매끄럽지 못했던 부분을 채워 어색했던 표정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또한 전체적인 얼굴 밸런스의 조화를 위해 눈썹하거상술을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얼굴지방이식술은 불필요한 지방이 많은 신체부위인 복부, 허벅지 등에서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 순수지방만을 채취해 얼굴에 주입하는 수술이다.
눈썹하(下)거상술은 눈썹 바로 밑 부분을 절개해서 늘어진 근육과 지방을 제거하고 끌어당겨 봉합하는 시술로 눈썹 라인에 흉터가 가려져 흉터 걱정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배우 유혜리는 “시술 후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이전의 콤플렉스를 극복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그동안 망설였던 사극 출연은 물론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주 토요일 아침 8시 55분에 방송되는 OBS ‘닥터&스타‘는 앞으로도 중년 스타들의 외모 및 건강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