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지역본부(본부장 이정환)는 26일 오후 1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R&D 지원과제 사업비 사용관리 및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교육은 2013~2014년도 생산기술 지원사업의 기술개발 분야 지원과제 수행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R&D과제 수행요령 및 유의사항, 사업비 사용·관리 및 정산요령, 사업계획서 및 최종보고서 작성방법, 현장점검 및 최종평가 시 사업결과에 대한 자료제시 방법 및 발표스킬 등의 교육을 통해 기업이 보다 쉽게 성공적인 과제 수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특히 기존 R&D 사업설명회에서 볼 수 없었던 중간보고서 및 최종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그 동안 사업비 사용․정산 시 발생한 애로사항 및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과제 수행자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교육이 펼쳐졌다.
이정환 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R&D 과제를 수행하는 기업들이 기술개발 최종목표를 달성해 성공적인 사업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과외를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별로 찾아가는 교육을 매년 실시해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업체들의 R&D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