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가 17일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2014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 대축제>를 개최한 가운데 조진호 본부장이 대회사를 발표하고 있다.
[일요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17일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2014 건강백세 운동교실 발표 대축제’를 개최했다.
‘언제나 청춘 멋지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남지역 어르신 약 6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지역 내 관심도 높아 축하와 격려를 위해 여상규 국회의원, 송도근 사천시장, 김현철 사천시의회의장 등 지역인사들도 함께 자리해 열기가 뜨거웠다.
경남지역 시군별 대표경로당 12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건강운동을 공연 형식으로 발표했다.
우승인 건강장수상은 창원 동읍노인대학(창원중부지사)이 차지했다.
이와 함께 태권도 예술 공연단의 시범, 스포츠댄스, 건강퀴즈 맞추기 이벤트 게임, 초대가수 공연 등이 마련됐다.
조진호 본부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노인인구와 만성질환자 증가에 대한 국민의료비 증가상황에 적극 대처하고자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소규모 경로당으로 확대하는 한편, 부·울·경 지역별 질병과 건강 환경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 실시 등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는 매년 노인들에게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과 신체기능 저하방지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유지를 목적으로 약 300여명의 전문운동강사를 모집, 부·울·경 지역 560여개 경로당과 28개 야외공원 등에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