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업에 대한 5천억 원 규모의 저리 금융지원펀드 조성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좋은 기업 유치를 위한 핵심적인 지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우선 부산은행은 유치대상기업의 부산 이전 확정 시 부산이전 공공기관에 준해 금융지원 최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5천억 원의 저리 금융지원 펀드를 별도로 조성해 이전기업이 필요로 하는 이전비용을 전폭 지원하며, 이전기업 임직원에 대해서도 최상위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우대 혜택도 지원한다.
또 이전기업에 대해 금융편의성이 가장 높은 전담 영업점을 별도로 배정하고, 찾아가는 금융서비스인 포터블 브랜치(이동형 은행 단말기)와 이동점포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우대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부산시에 대한 실질적인 유치업무 지원을 위해 부산은행과 거래하는 우수기업들의 역외 거래처에 대해 부산시의 ‘좋은 기업 유치활동’을 적극 홍보할 뿐만 아니라, 어학 및 마케팅 능력이 탁월한 부산은행 우수 직원을 ‘좋은 기업유치단’에 세일즈 팀으로 파견해 민관 공동 유치활동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BS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지역사회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부산은행을 비롯한 BS금융그룹이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부산시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좋은 기업 유치활동’에 적극 앞장서서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할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