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호아시아나 채용 홈페이지
금호아시아나 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계열사는 금호고속, 금호터미널,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등이다. 금호아시아나 그룹에 지원을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8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2015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졸업자여야 하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한 지원자는 2012년 10월 1일 이후 취득한 공인외국어점수가 반드시 필요하며 그 중 TOEIC(토익) 성적은 필수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 면접(역량면접, 집단 토의), 2차 면접(인성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공채의 최초 전형인 서류 전형의 합격자는 오는 22일 수요일 오후 2시에 홈페이지 및 이메일로 통지될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첫 번째 관문인 서류전형에서 합격하는 ‘합격 자소서’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인 제출 시간부터 지켜야 한다. 공채 서류 지원 마감날인 오는 8일에는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지원자는 하루 전 지원서를 제출 한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좋다. 또한 취업 전문가들은 어디서나 통하는 획일적인(General) 자소서 보다는 그 기업에서 밖에 쓸 수 없는 특별한(Special) 자소서가 합격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김태현 기자 to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