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제공
이번 축제는 단감생산농가와 창원시민 그리고,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단감 즉석 경매, 농자재 전시 등 체험·전시행사와 단감 품평회를 통해 최고의 단감을 뽑아 전시하며, ‘창원단감축제 축하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행사로는 단감작목반을 대상으로 하는 ‘단감의 달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감나와라! 뚝딱!’을 진행한다. ‘단감의 달인’은 단감을 생산하는 작목반원들의 팀웍을 다지며 즐길 수 있는 단감 무게 맞추기, 단감 높이 쌓기, 벙어리장갑 단감 나르기 등의 다양한 경기를 통해 최고의 단감작목반을 선발하게 된다.
‘감나와라! 뚝딱!’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단감껍질 길게 깎기, 단감 빨리 먹기, 무게 맞추기, 단감OX퀴즈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 경기마다 우승자에게 단감을 선물하는 등 단감을 맘껏 즐기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상설행사로는 행사장 특설 부스에서 감 천연염색 체험, 단감을 이용해 다양한 캐릭터 등 소품을 만드는 ‘감 아트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단감과 지역 농산물을 시중보다 20~30%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창원단감은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기능이 우수하며 혈압상승 억제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탁월하다.
또한 초대가수 박상철, 금잔디 등이 출연해 멋진 무대를 꾸며줄 것이며, 창원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오감만족 노래자랑이 펼쳐질 계획이다.
서정효 창원단감축제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일회성 축제가 아닌 대내외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주력해 단감주산지의 자존심을 지키며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기한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