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양육지원사업 프로그램···나눔장터, 가족놀이마당으로 구성
이번 행사는 진주시가 주최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한다. 경남문화예술센터, 극단 현장, 아름다운 가게, 진주지역자활센터 등 지역의 사회·문화단체 등이 참여해 나눔장터와 영유아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놀이 프로그램을 펼친다.
행사참여 신청접수는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나눔장터 참여 가족(30가족)을 선착순으로 사전접수를 받고 있으며, 가족놀이마당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이뤄진다.
행사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육아물품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나눔장터 외에 신나고 즐거운 가족놀이터 ‘꾸러기난장놀이터’가 마련된다.
또 제기, 투호, 팽이 등을 이용한 전래놀이와 가을걷이 타작, 떡매치기 체험 등이 펼쳐지며, 허브제품과 악세서리 만들기, 통나무 액자 만들기, 점토놀이 등의 다양한 참여행사도 준비된다.
아울러 진주지역자활센터와 진주텃밭에서 지역 농산물로 준비한 몸에 좋고 맛있는 건강한 우리 먹거리장터도 열린다.
나눔장터에 참여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좋은 간판 시상과 함께 나눔장터 운영수익금의 기부행사도 펼쳐지며, 참여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비눗방울 마임, 퍼니 저글링 등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아이들이 나눔 장터를 통해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가족이 함께 놀이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