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종로구.
[일요신문]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5일 구 홈페이지 (www.jongno.go.kr)에서 `2014 종로구 겨울방학 중등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어캠프는 종로구에 살고 있는 예비 중학생~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5년 1월 5일부터 16일까지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캠프 참가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이루어지며 ▲일반 학생 70명 ▲다자녀 가정 학생 20명 ▲기초수급, 차상위, 한부모가정 학생 10명 등 모두 100명을 선발한다. 선발자 명단은 12월 10일 오후 5시30분부터 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청소년들에게 영어 능력 향상과 국제적인 감각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영어 캠프는 종로구와 성균관대학교의 관학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다. 구는 캠프 비용 80만 원 중 일반 학생에게는 40만 원, 다자녀가정 학생에게는 50만 원을 각각 지원하며 기초수급, 차상위, 한부모가정 학생에게는 비용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기회를 가지면서 영어 학습에 흥미를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공부하고 학부모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사업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