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브랜드를 육성,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 제도다.
대한주택보증은 ‘주택보증’ 브랜드를 중심으로 주택시장과 정부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해 주택시장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가가호호 프로젝트(家歌 Home Hope)’ 라는 브랜드로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기업 중에서 브랜드 매니지먼트를 선도적으로 도입한 대한주택보증은 CEO를 총괄책임자로 하는 브랜드전략위원회와 팀장급으로 구성된 브랜드매니저협의회, 대외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 등 브랜드경영을 위한 조직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관리 중요성에 관한 직원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1인 1브랜드 갖기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펼치기도 했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기업의 브랜드가치는 실물가치에 비해 파급효과가 크고 회사의 장기적 이익을 창출하는 원천”이라며 “장관상 수상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파워브랜드를 육성해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