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남동구.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기반구축, 서비스 운영, 운영성과 등 3대 분야 133개 지표를 교차심사와 전문가 심사, 현장심사 등 약 2개월 동안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행정자치부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남동구는 섬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대행서비스, 바로처리 창구, 남동 하모니센터, 일자리종합센터 운영과 민원실 이용환경 및 편의시설 개선 등을 통해 주민만족도를 향상시켜 이번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석현 구청장은 “구민과 직접적으로 접하는 민원분야에서 기관표창을 받게 돼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행정자치부 인증기관에 걸맞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