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총 522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송도컨벤시아 SNS 통한 송도컨벤시아 홍보 효과에 대해 응답자 중 85.2%가 효과 있다고 답했다. ‘매우 효과 있다’는 31.2%, ‘효과 있다’는 54%다.
송도컨벤시아 SNS 포스팅에 대해 ‘매우 유용하다’가 30.8%, ‘유용하다’가 52.9%, ‘보통이다’가 14.9%로 SNS 포스팅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보강됐으면 하는 SNS정보로 송도컨벤시아 행사정보가 32.4%, 주변 맛집 및 관광정보 26.2%, 송도컨벤시아 이용정보 17.0%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6개월간 SNS운영 및 활성화에 대한 평가 측정, SNS 이용자들의 방문주기 및 방문시간대 등 행태분석 및 향후 SNS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송도컨벤시아 블로그 및 페이스북은 지난 6월 일방적인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네티즌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으로 퍼져가는 능동형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오픈했다.
11월 말 기준으로 페이스북 약 1만1000명의 팬 확보 및 블로그 일평균 1600여명, 누적 방문객 24만명을 기록 중이며 연말까지 약 30만명 가까이 송도컨벤시아 블로그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컨벤시아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5년에는 포스팅의 질과 가독성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특히 전시․컨벤션 전문기관답게 컨벤션 행사정보와 주변 관광정보를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