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하나 줄이기’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여 저탄소 녹색도시, 지속가능한 환경도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으며 ‘안전도시만들기’,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시민과 함께 더불어 창조하는 문화관광도시 서울’에서 최우수구로 선정,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주민참여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세외수입평가’, ‘자치구 종합청렴도 평가’,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여성가족에서 희망을 주는 서울만들기’, ‘사람이 우대받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서울 꽃으로 피다’, ‘불법유동광고물 근절대책 추진’, ‘자원이 순환되는 재활용․청결도시 구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서울’에서는 우수구로 선정됐다.
서울시 단위사업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4 서울시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표대회’와 ‘자치구 청렴활동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청렴구로서의 위상을 정립했다.
‘2013년도 행정서비스 시민만족도 평가’와 ‘2014 서울시 고객만족 평가-전화민원응대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강동구의 친절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입증했다. 또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평가’, ‘2013년 서울시 제설대책 추진평가’, ‘201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외부기관에서의 평가도 우수했다. 세계축제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 피너클 어워드 세계대회’에서 금상을,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소비자 행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강동선사문화축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자치구로는 유일하게 ‘CSV 포터상’을 수상해 사회적 문제 해결과 동시에 사회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공유가치 창출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대한민국 친환경 대상’ 4년 연속 수상, 환경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조선일보 환경대상’ ‘대한민국 도시대상-녹색안전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지방자치 부문’ 대상, ‘서울시 반부패 및 청렴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SA등급을, ‘민선 6기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 수립과 실천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국 지역자활센터 평가’ 3년 연속 최우수상, ‘제1회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지역 일자리공시제 특별상’,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제6회 AFHC 컨퍼런스 – WHO 건강도시상’,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전국 최우수(1등급)’,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3년 인증’ 등 환경, 경제, 복지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해식 구청장은 “올해 서울시 인센티브 등 각종 평가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둔 것은 행정의 기본인 구민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기 때문” 이라며 “ 앞으로도 생태적 지속성, 경제적 효율성, 사회적 형평성이라는 지속가능성을 충족시키는 정책으로 사람이 아름다운, 지속가능 행복도시 강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