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
매년 우수한 미용인을 배출하고 있는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는 세계최고미용학교인 피봇포인트(Pivot Point College)의 한국 분교다. 이 학교 학생들은 피봇포인트와 동일한 교육과정과 수료증을 받고 피봇포인트 편입도 가능하다.
또한 기존 대학의 이론중심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전공수업의 80%이상을 실무중심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학교 직영 뷰티숍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현장실무기술 습득 및 경력증명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졸업 후에는 직영 뷰티숍에서의 현장실습 경력을 인정받아 스텝 과정 없이 곧 바로 전문디자이너로 취업이 가능하다.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는 국내뿐만이 아닌 전 세계를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내외 1000여개 우수업체와 연계해 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프랑스 파리에서 헤어숍을 창업한 김숙진 씨를 비롯해 중국 베이징에서 송성환 씨가 직영점 2곳, 가맹점 8곳의 헤어숍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는 동문회를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졸업생과 재학생의 세미나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억 학장은 “재학생들이 미래 뷰티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미용인재가 될 수 있도록 창조적이며 경쟁력을 갖추도록 해외 워크숍, 해외 뷰티디자이너 초청 강연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피봇포인트의 한국분교로 국제적인 미용 테크닉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는 2015학년도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코디메이크업학과, 미용학과(주 1일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