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크루즈의 외관 스타일을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어메이징 뉴 2015크루즈>의 2월 판매에 앞서 22일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일요신문] 쉐보레(Chevrolet)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크루즈(Cruze)의 외관 스타일을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어메이징 뉴 2015크루즈(Amazing New 2015 Cruze)’의 2월 본격 판매에 앞서 22일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2015 크루즈’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크루즈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디자인된 역동적인 외관 스타일과 세련미를 더한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국지엠 디자인센터 남궁재학 전무는 “쉐보레 크루즈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 성능,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안전성을 두루 갖춘 GM의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라며 “2015 크루즈는 보다 역동적이고 안정된 쉐보레 제품 디자인 트렌드에 따라 새롭게 업그레이드돼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준중형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5 크루즈는 디자인 변경을 통해 차세대 쉐보레 제품 디자인에 공통으로 적용될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 외관 디자인을 선보이며, 균형미와 세련된 디테일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존재감을 자랑한다.
쉐보레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핵심이 될 상하 비율이 조정된 듀얼 포트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적용돼 차량 전면부가 더욱 넓고 날렵하게 변경됐다.
당당한 전면 디자인에 일체화된 DRL(Daytime Running Light)기능의 LED 포지셔닝 램프와 부메랑 형태의 크롬 베젤(보석을 깎은 형상)이 적용된 프로젝션 안개등이 장착돼 세련되고 감각적인 멋을 더했다.
차량 후면부에는 스포츠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얻은 듀얼 스퀘어 테일 램프를 적용해 한층 더 성숙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후면 범퍼 상단부에 세련된 크롬 가니쉬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
또 트렁크에서부터 후면 범퍼까지 부드럽게 연결되는 절제된 라인으로 입체적인 외관을 연출함으로써 이전 모델보다 견고하고 확장된 후면부 이미지를 확보했다.
아울러 새롭게 디자인 된 17인치 알로이 휠을 채택해 한층 더 스포티한 외관을 선보이고 있다.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브라운톤의 새들-업(Saddle-up) 컬러가 추가돼 외관과 어울리는 품격 있고 세련된 실내공간을 완성했다.
2015 크루즈 후면 모습.
한국지엠 디자인팀과 연구진이 주도해 개발한 쉐보레 크루즈는 지난해 8월, 글로벌 시장 누적 판매실적 3백만 대를 돌파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의 제품 관련 수상을 기록하는 등 탁월한 상품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2011년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과 함께 강인한 인상의 전면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 크루즈는 2012년에는 더 퍼팩트 크루즈로 보다 균형 있고 절제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지난해에는 스타일 패키지의 다이내믹한 콘셉트로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변화를 지속해왔다.
또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14년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정면 및 측면 충돌 만점을 기록하고, 충돌 안전성 종합 평가 97.7점을 얻어 준중형 차급을 넘어선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능동 안전사양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ZA: Side Blind Zone Alert)을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크루즈는 2015년형 전 트림에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진보된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인 SESC(Sensitive 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탑재해 능동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2015 크루즈 세단의 가격은 1.8 가솔린 LS 1,750만원~LTZ 2,059만원, 1.4 가솔린 터보 LT 2,030만원, LTZ 2,155만원, 2.0디젤 LT 2,225만원, LTZ 2,320만원이다.
해치백 모델인 크루즈5의 가격은 1.8 가솔린 LTZ 2,070만원, 1.4 가솔린 터보 LTZ 2,165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오는 23일부터 2015 크루즈의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어메이징 뉴 2015 크루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광고 캠페인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크루즈의 타깃 고객들에 대한 콘셉트를 주제로 하며, TV광고와 더불어 온라인 고객참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