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급식 인증사업은 저염급식을 실천하고 있는 어린이 급식소를 저염급식소로 인증하여 관리·지원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이 센터로 업무가 이관되어 현재 150여개의 저염급식소를 관리·지원하고 있으며 저염급식소 시설을 확대하고자 이달부터 신규 참여시설 20곳을 모집하고 사업설명회를 기점으로 2015년 상반기 저염급식 인증사업을 시작하였다.
저염급식소로 인증된 급식소는 고양시장 훈격의 저염인증서와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E-어린이집 인증마크가 발급되며 지속적인 저염 관리를 위한 염도계와 다양한 저염교육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신규 참여시설의 원장 및 보육교사가 참석하였으며 사업기간 동안 진행되는 사업설명과 함께 실질적인 저염급식 운영을 위한 나트륨 저감화 교육이 진행되었다.
변기원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저염급식 인증사업을 실시하여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나트륨 저감화의 중요성과 올바른 나트륨 섭취에 대한 교육을 펼쳐 급식소에서 자체적인 저염급식 운영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저염급식 인증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원태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