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민원인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알 수 있도록 ‘2015년 민원사무편람’을 발간해 시, 구·군 민원실 등에 비치했다고 밝혔다.
이 ‘민원사무편람’은 2014년도 수정·보완 내용과 올해 개정 또는 추가되는 민원사무를 정리, 수록하고 있다. 민원신청 시 사전안내가 가능하고 편리하게 참고할 수 있어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수록 내용은 민원사무의 근거법규, 주관부서, 처리 절차(업무 흐름도), 처리기한, 민원인이 준비해야 할 신청서, 구비서류, 수수료 등 민원 안내에 필요한 부서별 민원사무 311종이다.
시는 누리집 전자민원의 ‘민원사무편람’ 란에도 게시해 시민들이 민원서류 작성 시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강성태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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