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는 새학교증후군 뿐만 아니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환경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실내공기질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교환경위생 상태가 곧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교육지원청이 책임지고 관리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이번에 시행되는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는 동부 관내 유치원, 초, 중, 고교 등 모든 학교 가운데 인증서 발급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수시 신청을 하면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방문하고 평가점검을 거쳐 발급한다.
평가항목으로는 청소위생상태, 실내공기환경, 먹는물위생관리 등 6분류로 나누어 세부적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평가결과 각 항목별로 부과된 점수를 합산해 매우우수(90점 이상) 학교에 한해 인증서를 발급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영숙 교육장은 “동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두가 행복한 동부교육 베스트5 가운데 교육행정지원 으뜸 동부교육을 만들기 위해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는 학부모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지원 서비스”라며 “학교 현장과 밀착해 본 사업이 내실있고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부지, 개발제한구역 해제...12년 만에 결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9: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