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일요신문] 미국 방문 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SNS 번개 모임을 갖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11일 자신의 SNS에 ‘미주지역 카페트 번개 공지..함 만나요’란 글을 올리고 미국 내 카페트(카스, 페북, 트위터)친구들과 번개모임 일정을 공개했다.
일정은 11일(토) 오후 7시 30분 LA 한인타운 로텍스호텔 내 한식당에서 1차 LA지역 번개모임을, 오는 14일(화) 오후 7시 산호세 실리콘벨리 한인회관에서 2차 샌프란시스코지역 번개모임을 가진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많이들 오세요. 제가 미국 오는 거 알고 이곳에서 세월호 관련 활동하시는 분들이 주선하셨다”며, 미국내 번개모임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이재명 성남시장은 ‘세일즈 외교’를 위해 지난 5일 미국으로 출장을 떠났으며, 지난 10일에는 한국갤럽의 대선후보 조사 명단에 이름이 올리자 SNS 반응이 뜨겁기도 했다. 특히, 안희정 충남지사를 제치고 대권후보 조사 명단에 오른 점은 최근 이재명 시장의 성남시 무상복지 관련 지원정책과 SNS 등을 통한 소통행보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잔속의 잔잔한 파도’로 불리며 잠룡으로 성장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다음 행보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