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1~5. 4, 응모작 1,554건 중 후보작 9건 우선 선정
앞서 도는 지난 20일 브랜드 슬로건 심사위원회를 열어, 경남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후보작 9건을 가려냈다.
지난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국민들을 대상으로 슬로건(문구)를 공모한 결과 1,554건이 접수됐으며, 1차 서면심사로 71편을 선정한데 이어 20일 심사위원회에서 다시 9건으로 압축했다.
9건의 후보작은 큰 뜻을 갖고 찬란히 전진하며 새로운 것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의미를 담은 ‘Grand 경남’, 새로운 경남을 응원하는 도민의 목소리 ‘Bravo 경남’, 모든 것이 잘되며 꿈은 이루어진다는 ‘Yes 경남’, 훌륭하고 놀라운 발전을 거듭한다는 ‘Wonderful 경남’, 힘차고 신나며 역동적인 ‘Exciting 경남’, 미래가 밝고 크게 성장하는 ‘Miracle 경남’, 당당한 경남시대를 새롭게 여는 ‘Regal(당당한) 경남’, 가장 정의롭고 가장 행복한 ‘Stately(위풍당당) 경남’, 도민 누구에게나 소통의 문이 열려 있음을 나타낸 ‘Big Flow(통큰)경남’ 등이다
도는 조사 기간 동안 경상남도 홈페이지의 ‘브랜드슬로건 선호도 조사’ 코너를 통해 9건의 후보작들에 대한 도민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이후 브랜드슬로건 심사위원회와 도정 조정위원회를 통해 당선작들을 결정할 계획이다.
최우수 한 편에 대해서는 상금 100만 원, 우수 2편은 각 50만 원, 그리고 가작에 대해서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하며, 다수인이 응모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결정될 경우에는 먼저 접수한 사람에게 우선권을 주기로 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브랜드 슬로건 문구가 확정되면, 올 상반기까지 디자인 전문업체와 함께 로고 등 디자인 작업을 마치고, 하반기부터는 도가 생산하고 주관하는 각종 공문서와 보고서, 행사 등에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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