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문을 여는 오디세이 학교는 고1 학생들에게 획일적인 교과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자신과 삶을 돌아보며 진로를 탐색할 시간과 여유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대안교육 과정을 통해 학습 의욕과 학업능력을 갖춘 자발적인 배움의 주체로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오디세이 학교는 수학, 영어 과목의 경우 세분화된 수준별 수업과 철저한 개인별 학습 지도를 실시하고 자기주도학습 훈련과 진로 희망에 따른 맞춤형 학습 상담을 개인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독도서관에서 자율적인 탐구와 학습 분위기를 통해 학업에 대한 의욕을 되살리고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습관이 몸에 밸 수 있도록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인 지도와 학습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어, 사회, 과학 과목은 대안교과목 수업으로 진행한다. 고등학교 1학년의 교과별 핵심성취기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한다. 생각하고 탐구하고 글을 써서 발표하는 수업 및 각종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심화된 학습 능력을 키우게 하고, 과학 교과목은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의 협조를 받아 집중이수 과정으로 고1 과정의 모든 실험과 탐구 수업을 실시한다.
이와함께 경험 있는 대학생 멘토들과 연결해서 일대일 학습 지도를 하고, 오랫동안 멘토링 활동을 해온 여러 교육봉사단체들과 MOU를 통해 안정적인 학습멘토링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문화, 예술, 사회 각계에서 성공적인 삶의 주인공이 된 인물들과의 개별적 만남과 인턴십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삶의 멘토들과 함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희망자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오디세이학교 운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안내 자료와 서식 등을 내려 받아 이메일, 팩스, 방문 등의 방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자가 많을 경우 면접과 추첨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이천 공동주택 신축 현장 ‘공사중단’으로 물의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