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폴리텍Ⅱ대학.
[일요신문]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 김소림)은 7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주)경신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기술인을 양성하고 우수기술인에 의한 기업 성장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식,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관계를 증진함으로써 지역과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경신은 현재 국내외 자동차 배선 분야의 독보적인 기업으로 송도 국제도시에 본사 및 연구소를 두고 국내공장, 물류센터와 인도, 중국, 미국, 온두라스, 멕시코 등 해외 공장과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첨단시스템 도입 등 IT 기술 투자 확대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다.
산학협력 협약 체결에서 양 기관은 애로기술에 대한 경영 및 기술지도와 학생들의 현장실습, 졸업생 취업연계 등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 졌으며 교과과정 운영협의 및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개발에 상호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주)경신 김현숙 회장은 “한국폴리텍Ⅱ대학이 직업교육훈련 메카로서의 역할을 견지하면서 지역산업사회에서 필요한 우수 기술 인력을 배출해 지역산업발전에 이바지한계 크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회사경영자로서 대학 현황을 듣고 보니 이번 산학협력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