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정 체결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일요신문] 경성대학교 예술종합대학(학장 권상인)은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의 트리삭티대학교와 교환학생, 교환교수 및 각종 상호교류에 대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 체결은 트리삭티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교수 7명과 자카르타 경성어학원 관계자가 경성대를 방문한 가운데 이뤄졌다.
협정식에는 트리삭티대학교 측에서는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및 사진 전공 교수진이 참석했다.
경성대학교 측에서는 예술종합대학 학장, 디자인 학부의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그리고 인테리어디자인 전공교수와 사진학과를 비롯해 연극영화학부와 영상애니메이션 학부의 교수가 참여했다.
양교는 학부와 대학원의 교환학생과 복수학위에 대한 내용, 교환교수에 대한 상호지원 사항, 학생 공동 전시회 그리고 국제 공동연구 등의 내용에 대해 협의했다.
특히 아직 영화학과와 영상 및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가 없는 트리삭티대학교가 향후 관련학과의 개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임에 따라 경성대 관련학과에서 교육과정 수립에 대한 지원, 강사파견을 통한 교육지원 등을 통해 트리삭티대학교의 관련 학과 개설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트리삭티대학교는 재학생만 2만5천여 명에 이르는 인도네시아 사립대학교 중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대학교다.
경성대는 이번 예술종합대학과의 협정을 통해 기존 대학교 차원의 협정을 넘어 특히 예술디자인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상호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