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5개 기관 모여 ‘상생 빛 드림 장학사업’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일·학습병행제와 연계한 장학사업 추진으로 지역 인재의 우수 중소기업 체험 및 홍보를 통한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협약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 김태우 한국남부발전 사장, 김태경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선호 부산지역대학 산학협력단장협의회장 및 김형겸 이노비즈협회 부울지회장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부산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학·연·관이 함께 힘을 모아 구체적으로 추진하는 첫 사업이란 점에서 의미가 커 보인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남부발전은 매년 1억 원씩 지역상생발전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산학협력단에서는 저소득층 우수대학생을 추천한다.
이노비즈협회에서는 지역우수기업을 추천하고, 부산시는 사업홍보 및 조정역할을 수행한다.
‘상생 빛 드림 장학사업’ 내용은 부산지역 저소득층 우수대학생 20명에게 2년간 5백만 원씩 장학금을 지원하고 대학생은 하계방학을 활용해 기업현장을 체험한 후 이를 SNS를 통해 우수기업을 홍보한다.
또 우수 대학생은 취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해 기업홍보, 장학금지급, 청년일자리 창출 등 1석 3조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부산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을 실제로 경험해 보고, SNS를 통해서 기업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면 청년실업과 기업 일자리 미스매치의 문제가 많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사업추진은 우선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대학별로 학생들을 추천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기업과 학생 간 면접을 통해 기업과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해 사업추진의 실효성을 높이고, 활동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9월중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할 방침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