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교수
세종우수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초판 출간된 3851종의 도서를 대상으로 선정한 것으로, 우수 출판콘텐츠 보급을 통해 양서 출판의욕을 제고하고 국민 독서문화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도서 선정에는 학회 및 단체의 추천을 받은 전문가 76명의 심사위원회 심사와 수요자 관점을 고려한 공공도서관 추천도서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김정남 교수의 ‘예비 직장인을 위한 심리학’은 철학·윤리학·심리학 부문 우수도서에 선정됐다.
<예비 직장인을 위한 심리학> 표지.
제1부 ‘직장생활과 심리학’에서는 ▲심리학이란 어떤 학문인가 ▲일과 심리학: 산업 및 조직심리학 ▲일에 대한 가치관의 발전: 산업혁명 이전의 노동관으로 구성돼 있다.
제2부 ‘직업 및 직장 선택과 채용 선발: 개인과 조직의 조화’에서는 ▲직업 및 직장 선택 과정 ▲사원채용 및 선발과정의 심리학적 전략 ▲직장에서의 대인관계 등을 다루고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이 책을 1000만 원 이내로 구입해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전국 초·중·고교, 사회복지시설 등 1400여 곳에 배포할 예정이다.
2015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목록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세종도서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