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권순기)는 지난 6일 창업보육센터에서 ‘2015 일반인 창업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2기 아카데미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5일까지 집중형 교육과정(분야: 농식품/바이오 창업)으로 개최됐다.
농식품 사업 비전 및 트랜드, 농식품 포장, HACCP, 유기가공식품 생산에 대한 집중 강의와 우수 창업업체의 브랜드관리 사례 발표, 수강생들의 사업계획서 발표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우수기업 현장견학, 멘토링, 네트워킹 데이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농식품 분야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초기단계부터 성장단계까지의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코자 했다.
한 달간 짧지 않은 교육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25명의 수강생 중 24명이 수료해 96%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개근상 수상자는 2명이다.
한편 경상대 창업보육센터는 오는 24일 시작하는 3차 교육(일반형 교육과정) 수강생을 7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일반형 교육과정에서는 창업일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비즈니스 모델 방법론, 지적재산권의 이해, 비즈니스 협상, 창업기업 세무회계, 사업타당성 분석에 대한 집중 강의와 멘토링, 현장견학, 네트워킹 데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