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CK 회원사 및 투자관심기업 초청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회원사 및 관심투자기업 CEO․임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환경을 홍보하고, 경제자유구역 내 인센티브 등의 소개를 통해 관심 기업의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주한유럽상공회의소는 우리나라에서 사업을 하는 유럽계 기업 협회로 주한 28개국 유럽연합대사관과 유럽 대표부 및 기업체 회원 등 총 380여 곳이 참여하고 있다.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와도 협력을 통해 유럽기업의 한국 투자유치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어,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 특별히 초청됐다.
이날 설명회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BJEZ 홍보동영상 상영과 투자유치 인센티브 설명, 구역청의 투자환경 소개, 질의답변 시간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남문지구의 대표적 외국인투자 입주기업인 한국쯔바키모토오토모티브사에서 구역청 내 투자유치에 대한 기업의 입장 등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허성곤 청장은 ECCK 사무총장(Christoph Heider)와 ECCK 물류교통위원장(Peter Hendrik Slootweg)을 BJFEZ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해 BJFEZ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된다.
이번 명예대사 위촉은 유럽 현지 IR에 의존하던 기존 구역청 홍보활동을 한국 내 유럽기업에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현실적으로 투자 가능한 관심기업에 보다 가까이 접근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구역청 관계자는 “현장에서 투자인센티브 안내 등을 실시, 실질적인 투자유치 실적을 증대시키겠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