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웹툰
[일요신문] 경남 고성에서 개최되는 세계공룡엑스포의 캐릭터 ‘온고지신’이 등장하는 웹툰이 출간된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최평호‧ 이하 조직위)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한 교육용 공룡웹툰 제작 공모전에서 이병관 작가의 출품작 ‘온고지신 공룡 대탐험’ 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조직위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와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네티즌 평가 결과를 합산해 출품작 중에서 최우수상으로 이병관 작가(서울), 우수상으로 콘텐츠코어(부산), 동상으로 김다영 작가(순천)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이병관 작가에게는 시상금 뿐만 아니라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와 정식 계약 체결을 통해 추가 웹툰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룡 웹툰
빈영호 사무국장은 “그림체와 스토리가 좋은 작품이 네티즌 평가 등을 통해 선정돼 기대가 크다”며 “차후 도서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겠다”고 말했다.
‘온고지신 공룡 대탐험’ 웹툰은 공룡엑스포 행사장을 찾은 ‘고성’군과 ‘행복’양이 신비의 공룡알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 오니, 고니, 지니, 시니를 만나 탐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연현상을 배우는 내용이다.
웹툰은 공룡엑스포 홈페이지(dino-expo.com) 또는 공식 페이스북 (facebook.com/dinoexpo)을 통해 고성에서 국내 최초로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된 날(1982.1.29.)을 기념해 29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게재될 예정이다.
서용찬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