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재정 교육감은 23일(현지시간) 헐튼 카톨릭교육청 교육감, 국제교류담당 책임자, 초․중등학교 교장 등과 만나 양국 간 교류협력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학생교류 추진의사를 밝혔다.
이에 헐튼 카톨릭교육청 관계자들은 경기도교육청의 민주시민, 평화시민, 세계시민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학생중심의 실질적인 교류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양기관은 이 자리에서 경기혁신교육과 온타리오 주 교육개혁 주체들과의 네트워크 구성, 혁신사례 공유 등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국의 교육 발전을 이어가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온타리오 주 동포 자녀 학생들과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생들의 1:1 방식의 상호방문, 홈스테이 방식 등의 교류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앞으로 일반학생, 교사, 학교 간 교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초․중등학교를 방문하고, 이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동포 자녀 학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23일(현지시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캐나다 헐튼 카톨릭교육청을 방문해 교육감과 환담을 가진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캐나다 헐튼 카톨릭교육청 소속 중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ilyo100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