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지포털 메인화면
경기도는 사무실에 없어도 업무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용 행정정보시스템 ‘모바일 지포털(G-portal)’을 구축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모바일 지포털은 전자결재(대국민공개), 게시판, 직원도우미, 전자우편, 근무상황부 등 기존 PC에서 운영하던 경기도행정서비스의 주요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그대로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행정자치부가 구축한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바로일터’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스마트폰 분실에도 보안에 문제가 없다는 게 경기도측의 설명이다.
경기도 정보통신보안담당관 관계자는 “현재 모바일 지포털 서비스를 이용가능한 단말기는 보안적합성 검증이 완료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30종”이라며 “당장 모든 직원들이 모바일 지포털을 이용할 수는 없지만 모바일 행정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도는 시범운영을 거쳐 미비점을 보완한 후 5월중 전직원을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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