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0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펼쳐진다.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참여형 행사로 식전․후공연, 기념행사, 60여 체험행사, 놀이존, 가족보물찾기 등이 마련된다.
올키즈스트라김해관악단,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행사와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표창, 희망비행기날리기, 기념퍼포먼스를 시작으로 11개 팀의 축하공연 무대행사가 진행된다.
자전거와 다양한 상품도 행운권추첨을 통해 푸짐하게 준비된다.
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팝콘, 달고나, 아이스크림, 소시지 등의 먹거리도 준비된다.
가족보물찾기, 가족알까기대회를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행사, 행운의 다트게임, 릴레이미션, 물총놀이존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체험행사로는 소방안전체험, 경찰체험, 도자기체험, 태양흑점관찰체험 및 페이스페인팅, 패션타투, 네일아트, 매직버블, 나만의화분만들기, 손가락 만들기, 소금팔찌만들기, 태엽로봇, 전통팽이 만들기, 어린이타로점, 대형퍼즐맞추기, 머리핀만들기, 부엉이만들기, 솔방울 개구리 만들기, 대나무전화기 만들기, 컬러모래그림 그리기, 어린이기타 교실 등 60여개의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 예방캠페인도 예정돼 있어 어린이에게 사랑과 관심을 통해 내일을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을 지켜줘야 하는 책임의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ilyo33@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