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포인트 제도는 공무원이 다른 기관 또는 기관 내 다른 부서 공무원과 업무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을 한 경우, 온-나라 이음을 통해 협업한 개인간 포인트를 주고받는 제도이다.
의왕시는 올해 시범운영기간을 거친 뒤 직원 설문을 통해 적립포인트 활용방안을 마련한 뒤 2017년부터는 협업을 잘하는 직원 및 부서에 대한 포상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협업포인트 제도 활성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의왕시 유은상 안전행정국장은 “협업포인트 제도가 도입되면 우리 시 공무원들 사이에서 칸막이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겁게 협업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져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시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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