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사회에서 기업의 보유기술과 인프라는 중요한 요소이며, 조선해양플랜트 산업계에도 M&A를 통한 기업의 무형자산 확보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가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이러한 시대 흐름에 발맞춰 열린다. 대우조선해양의 보유특허 이전기술 공개(에너지절감기술, 환경보호기술, 생산안전기술 등 500여건), 특허기술 이전사업화 방안소개 및 1:1 매칭상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기술이전사업은 산단공과 대우조선해양이 협력해 대기업의 보유기술을 중소기업으로 이전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력향상과 사업화률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조선관련 업계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던 LNG선의 핵심기술 중의 하나인 FGSS 및 LFS 기술이전을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상호 협력하여 시장진출을 통한 대중소 협력 및 사업화의 모범사례가 발굴되는 등 해가 갈수록 알찬 기술이전으로 관련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산단공은 설명회 이후 기술이전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협의체를 구성해운영하고 있으며, 동 사업이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사업화와 이에 따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전기술 사전공개가 이뤄지고, 기술이전 희망분야 사전 정보제공시 설명회 당일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한다. 기술이전사업화 진행시 대우조선해양과 산단공 기업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해 추진한다.
이번 설명회 추진한 산단공의 박종일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의 대중소 협력을 통한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의 위기타개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