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신윤성 기자 =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전 공무원 대상, 규제 및 대민 접점 공무원의 행정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22일 국정과제세미나에서 대통령이 “공무원들의 마음가짐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한다. 어떻게 하면 투자나 기업을 도와줘서 이루어지게 하느냐, 그런 마인드를 갖는게 굉장히 중요하다.” 라는 발언 이후 인사혁신처 및 행정자치부 등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규제 및 대민 접점 공무원의 규제개혁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개인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6월 24일과 27일 양일간 실시되며, 의령군 전 직원의 1/2씩 이수하여 전 직원이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은 경남대학교 행정학과 권경환 교수를 비롯하여 창녕군청 규제개혁담당 백태진 계장 및 경북지방경찰청 경산서 이상민 경감을 강사로 초빙하여 지방규제개혁을 위한 공무원의 자세와 대민 접점 행정서비스 개선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하게 된다.
오영호 군수는 교육에 앞서 “규제를 집행하는 일선 공무원의 인식과 행태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무원의 의식제고와 행태를 변화시켜, 전 공무원이 소명의식을 가지고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 직원이 반드시 교육을 이수하도록 준비하라.”고 강조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