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주간 기념 행복한마당 행사 개최
올해 행사는 양성평등기본법 개정(‘15.7.1) 2년차를 맞아, 양성평등 기여 유공자 시상 격려와 함께 양성평등부부상수여를 통해 사회 전반에 걸쳐 양성평등 분위기 확산을 도모한다. 전 시민 대상 공모를 통해 유공자를 시상하며, 일․가정양립 환경조성 및 가족같은 직장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관내 기업에 대한 시상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는 관내 활동하고 있는 단체, 동아리가 공연에 참여해 의미있는 시간을 마련했고, 그 동안 봉사활동 등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한 단체 및 시민들에게 ‘건강한 삶, 즐거운 인생’을 주제로 명사 특강도 열린다. 또 ‘김해사랑 도전골든벨’을 통해 김해시에 대한 애향심 및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행사장 밖에서는 김해시여성센터 외 각 기관․단체들이 운영하고 있는 사업 및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속에 내실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일․가정양립을 통한 양성평등이야 말로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나아갈 방향이며, 양성이 서로 상생해 함께하는 것이야 말로, 저출산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원동력이다”며 범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