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계양구.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민선 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전국 226개 시‧군‧구청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분야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웹 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로 나눠 평가하고 이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를 진행했다.
계양구 공약사업은 서운산업단지 조성 등 6개 분야 48개 사업이며 그동안 분기별 공약사항에 대한 점검 및 평가, 매년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등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매니페스토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공약사업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구민들의 협조와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앞으로도 구민과 더욱 소통하면서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등급(SA등급)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구민이 직접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약사업을 평가하는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라며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항을 구민과 함께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