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區)는 미리 기업체의 채용계획 수요 조사를 통해 면접 장소를 배정하고 적합한 구직자를 배치해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인 원으로는 사전 매칭된 구직자 200여 명, 현장방문 면접자 100여 명, 기업체의 인사담당자 40여 명을 포함, 총 34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하는 우수기업으로는 다양한 업종의 18개 업체이며 ㈜팬로지스, ㈜유베이스, ㈜케이티스, ㈜코세아서비스개발원, 신흥스톤(주), 동원씨엔에스(주), ㈜티아이시스템, ㈜엔씨타스, ㈜엘비젼, 씨티지글로벌(주), ㈜명인코리아, ㈜드림오피스, ㈜고궁, ㈜익스플즌, ㈜인사이트프라자, ㈜제네시스인터내셔널, ㈜에덴, 의료법인 삼광의료재단으로 인사담당자가 직접 구직자와의 현장 면접을 통하여 약 12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기업 중 최고급 건축 내·외장재인 대리석, 화강석, 석재가공품을 제조, 수입, 도소매 하는 신흥스톤 주식회사는 강남구 논현로 127길에 소재하고 있다.해당 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디자인·영업관리·석 공사 관리와 생산직에 총 5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생산직을 제외한 직종은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면 남·녀 모두 가능하다한편, 구청을 방문한 구직자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관 1층 로비에 참여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기업 정보 게시대’를 설치하여 현장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정보 제공은 물론 취업 컨설팅도 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구인·구직 매칭데이 누리집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강남구 일자리 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못 한 경우에도 행사 당일 현장에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함께 구직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구청, 박춘봉 일자리정책과 과장은 “이번 구인·구직 매칭 데이를 통하여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에겐 적성에 맞는 일자리와 구인난에 처해 있는 기업에서는 필요한 인재를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이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