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어잡이, 치즈스쿨 체험학습부터 심리학 강연까지 다양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올해 여름방학은 금천구에서 준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보내자.
▲ 여름방학 체험학습 중인 아이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여름방학 동안 관내 유아 및 청소년이 이용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수) 밝혔다.
각 동별 자치회관 및 구청 각 부서에서는 8월말까지 관내 유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활동프로그램, 문화.예술.체육프로그램, 진로프로그램, 생태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천구 관계자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방학을 맞아 준비한 유익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모색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각 동별 자치회관에서 운영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는 △신구문명체험을 통한 미래설계(시흥3동) △파주치즈스쿨 체험학습(시흥5동) △봉화 은어잡이 체험학습(시흥1동) 등이 있다. 특히 봉화 은어잡이 체험학습은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무료로 운영하는 금천교 밑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이나 독산4동 가장 신나는 골목 놀이터 ‘첨벙 첨벙’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집 가까운 곳에서 얼마든지 즐겁고 실속 있는 물놀이체험이 가능하다.
문화.예술.체육활동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은 △여름방학 풍선아트(가산동) △자신감 up미술교실(독산2동), △칠보공예 체험학습(시흥2동) 등의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관심 있게 알아보고 참여해 취미활동으로 즐길 수 있다.
구청 공원녹지과에서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호암산에서 자연생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수세미 만들어 나누기 봉사활동 △안양천 유해식물 제거 봉사활동 △유기견보호센터 환경개선 봉사활동 등 여러 가지 환경생태체험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구청 자원봉사팀에서 준비하고 있어 친환경적인 생활을 실천해 보고 싶은 학생들이 참여해 보길 추천한다.
구청 교육지원과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진로캠프 및 심리학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 진로고민 해소 및 학업에 지친 심신수련을 위한 초·중 여름방학 진로캠프와 이성과의 관계에 대한 주제로 흥미로운 심리학 강연을 펼칠 심쿵 심리학 등이 마련돼 있다. 금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 진로박람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8월에는 호러파티를 개최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릴 예정이다.
금천구 관계자는 “보다 많은 학생 및 학부모가 금천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접하여 유익하고 알찬 여름방학 계획을 준비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프로그램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홈페이지 또는 금천구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하며,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