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대한상공회의소의 사후 관리 시스템으로 재취업 활동 지원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다시 일하고 싶은 중장년층을 위한 ‘2016년도 중장년 재취업 준비 교육’ 참가자를 오는 29일(월)부터 9월 9일(금)까지 모집한다.
▲‘2015년도 중장년 재취업 준비 교육’ 진행 모습
중장년 재취업 준비 교육은 9월 26일(월)부터 9월 29일(목)까지 강북구청에서 취업의지가 높은 강북구 거주 만40~63세 중장년 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켜 경쟁력 있는 구직자를 양성하고, 대한상공회의소의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한 지속적인 취업 알선으로 조기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4일간 총 20시간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퇴직 후 변화관리 및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성공적인 취업 전략 및 비전 수립 ▲면접 이미지 메이킹 및 비즈니스 매너 등이다
유은채(대한상공회의소 중장년 전문 컨설턴트), 박영재(한국은퇴생활연구소 대표), 김이준(커리어코치협회 이사), 황원익(前 산업인력공단 직업훈련과장), 성경옥((주) 커리어넷 컨설턴트), 이찬우(매일/한국경제 NLP 협력 강사) 강사 등 이 분야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프로그램은 직업심리검사, 경력자산과 강점 분석하기,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퇴직 후 변화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업 서류 준비, 면접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까지 실전 기술도 점검한다.
▲‘2015년도 중장년 재취업 준비 교육’ 진행 모습
그 밖에도 다시 도전하는 중장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실패를 통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긍정 리더십과 취업 성공 비전 수립, 취업동아리 구성 활동 등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직무별 동아리 구성 및 활동지원, 1:1 개별 상담을 통한 취업 정보제공 및 직업훈련 연계 등 대한상공회의소의 사후 관리 시스템을 통해 재취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강북구 일자리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우편(강북구 도봉로89길 13 일자리지원과)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교육대상자에게는 9월 23일(금)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