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은 출범 50주년을 맞아 2014년부터 매년 전국 산업단지를 대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50개사를 선정해 기업성장 종합지원 플랫폼,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기업성장지원센터 컨설팅 등 산업단지에 특화된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적용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선정된 132개사는 리더스클럽으로 활동하며 정기 모임을 통해 회원사 간 친목을 다지고 우수한 혁신역량을 공유, 사회공헌 활동 등을 수행함으로써 산업단지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기업 간 상생협력 기업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리더스클럽 인천지회 회원사 16개사는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상호간 릴레이 형식의 기업탐방을 통해 지식·기술·품질 등 우수 혁신역량을 벤치마킹하고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상생발전을 위한 네트워킹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2월에는 리더스클럽 실무협의회를 구성, 실무 부서장 간 정보교류 및 논의를 통해 생산공정·품질, 인사·노무 제도, 기술개발 등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실질적인 성과와 가치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산단공은 기업 간 네트워킹으로 도출된 과제를 클러스터사업을 통해 사업기획, 기술개발, 시제품제작, 사업화, 특허 출원, 마케팅 등 기업성장 전반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리더스클럽 인천지회는 기업 간 개방형 소통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하는 한편,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향후 소회계층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신청요건은 전국 산업단지 내 최초 공장등록일로부터 3년 이상 경과한 매출액 100억원 이상의 입주기업 중 혁신역량, 성장성 또는 시장점유율이 높은 기업이며 평가기준은 경영성과와 창의혁신의 경영활동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