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김소림 학장)는 금형디자인과 장봉기 교수가 7일 서울코엑스에서 개최된 NCS기반 우수 직업교육훈련과정 과정평가형 자격 부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장 교수는 NCS기반 훈련과정 부문에서 과정평가형 자격 `사출금형제작` 과정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장 교수는 이날 “이번 경진대회 수상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실시하는 과정평가형 자격으로 운영되는 운영사례 및 학습효과를 통한 실무능력강화 교육프로그램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NCS기반 교육훈련 과정 운영과 관련된 교수방법 및 운영사례를 개선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제도가 정착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렸하겠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해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외부 평가를 거쳐 합격기준을 충족하면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편, NCS기반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매년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개최하는 행사이며 NCS기반의 우수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직업훈련제도의 체계적 개편을 목적으로 마련된 대회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