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한 관람객이 한우자조금 행사장을 찾아 전국 각지의 한우 정육식당을 소개한 지도를 보고 있다.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근수 위원장)는 8~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반값 정육식당 코너에서 시중 식당보다 50% 이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식당을 소개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한우고기의 효능, 마블링 관련 유익한 정보 등 한우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시식코너에는 현장에서 구운 한우 떡갈비를 맛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게임존에서는 다트던지기와 한우에 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우자조금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친근한 한우’로 거듭나고자 유용한 정보 및 즐거운 경험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근수 위원장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대표 축산물인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모두에게 사랑받는 한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