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절로 침이 고이게 만들 만큼 먹음직스러운 요리로 많은 이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생생정보통은 전국의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생생정보통에 소개되는 음식들은 어찌나 먹음직스러운지, 당장 한 입 베어 물고싶은 비주얼은 물론 입 안 가득 꽉 채울 것 같은 넉넉한 인심은 덤이다.
때문에 생생정보통에 지역 맛집으로 한번 소개됐다 하면 생생정보통 맛집, 생생정보통 그 곳, 생생정보통 추천 등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린다.
여기 수원 권선구에는 보글보글 맛있게 끓인 해물전골로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대표 맛집이 한 곳 있다. 바로 ‘해물천지’이다.
언제 누구와 함께 나눠먹어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온갖 해산물들을 넣고 깊게 우려낸 해물전골을 선보이는 이곳은 봄·여름·가을·겨울 할 것 없이 사계절 인기 있는 수원맛집이다.
언제나 내 가족에게 먹인다는 마음가짐으로 정성스레 대접하는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손님 상위에 올리기에 신선함이 살아있는 해물전골의 맛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단품으로 판매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큰 문어를 비롯해 국물의 담백한 맛을 더해줄 조개와 귀하다는 전복 및 낙지 등이 가득 들어가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일부 음식점의 경우 방송을 보고 찾아갔다가 방송에서 봤던 비주얼에 비해 양이 적거나 속 재료가 다양하지 않아 실망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이곳은 방송 그대로 푸짐한 양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유지해 방송 이후에도 꾸준히 사람들이 찾는다.
만약 얼큰한 해물전골 외에 다른 음식이 먹고 싶더라도 담백한 맛이 단연 일품인 조개전골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가 푸짐하게 준비돼 있어 원하는 해물요리를 풍부하게 맛볼 수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