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송도근 사천시장과 한국국제대학교 이우상 총장이 참석하여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 기관 협력관계 발전 및 교류증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운영플래닝 및 디자인제품에 대한 협력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 의료봉사에 대한 협력 ▲항공서비스학과 안내봉사에 대한 협력 ▲소방방재학과 소방안전관련 시연 및 체험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사천시는 인근 지역대학 관련학과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원받고 대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축제의 다양한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지자체와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 시장은 “참신한 대학생들의 참여로 항공우주엑스포 행사가 더욱 발전되고 알찬 행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많은 협력과 조언을 당부했다.
이에 이우상 총장은 “대학과 지자체가 가진 장점들을 잘 응용하면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함께 할 뜻을 전했다.
올해 엑스포 행사는 대한민국 공군과 에어쇼를 공동 개최함에 따라 행사 명칭을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부제:제12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로 정하여 오는 10월 20일(목)부터 10월 23일(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ilyo33@ilyo.co.kr